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남양주 덕소] 서울 근교 맛집 능라 평양냉면. 담백하고 깔끔한 냉면!

반응형

 

여름이라 그런지 요즘 시원한 냉면이 더욱 자주 생각나는 것 같아요.

얼마 전에도 냉면을 배달해 먹어서 포스팅했었는데, 이번엔 평양냉면을 먹으러 남양주 덕소에 있는 능라 평양냉면에 방문했어요.

능라 평양냉면은 생생정보통에서 평양냉면 맛집으로도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평양냉면 맛집이라고 합니다.

 

능라 평양냉면은 남양주 덕소 월문교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주차장이 있어서 자차로 방문하기 좋았어요.

 

건물 2층으로 가면 능라 평양냉면이 있었습니다.

능라 평양냉면 영업시간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브레이크 타임오후 4시부터 5시까지라서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능라 평양냉면 매장은 넓고 테이블도 많았어요.

참고로 저는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는 오후 5시에 바로 갔는데, 사람이 적어서 웨이팅 없이 여유롭게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매장 한편에는 크진 않았지만 어린이 놀이방이 작게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매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테이블이 더 있었는데, 테이블이 워낙 많이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실 수 있고 웨이팅 시간도 그만큼 줄어들 것 같아요.

 

능라 평양냉면 매장을 둘러보다 보면 서비스 원칙이 눈에 띄었는데, MSG, 첨가제, 음식물 재활용을 하지 않는다고 적혀있어서 더욱 안심되고 기대되었어요.

 

창가 자리는 월문천과 월문교가 보여요.

 

반응형

사진 클릭 시 확대됩니다.

능라 평양냉면 메뉴는 평양냉면, 평양 비빔냉면, 비빔밥, 평양온반, 제육, 콩비지, 감자만두, 감자 오그랑 떡국, 만둣국, 갈비탕, 어복쟁반, 개성무찜, 만두전골, 갈비찜, 녹두지짐, 학센, 찹쌀순대, 커피, 약과, 술, 음료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평양냉면과 녹두지짐을 주문했어요.

 

평양냉면 먼저 나왔고 메밀면 위에는 계란, 고기, 오이, 무가 아주 먹음직스럽게 올라가 있었습니다.

 

고기는 한점만 올라가 있어서 아쉽긴 했지만, 고기가 크고 두꺼워서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면은 순메밀면이라서 탱글탱글하고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육수도 시원하고 담백해서 평양냉면을 오래간만에 만족하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평양냉면을 먹다 보면 녹두지짐이 나왔어요.

녹두지짐도 생각보다 컸고 홍고추와 청고추가 올라가 있어서 이쁘고 먹음직스러웠어요.

 

녹두지짐도 엄청 맛있었어요.

가끔 다른 곳에서 녹두지짐을 먹으면 퍽퍽했던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능라 평양냉면 녹두지짐은 전혀 퍽퍽하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먹어본 녹두지짐 중에 베스트였어요.

녹두지짐 꼭 드셔 보세요.

 

맛있게 식사를 마치고 계산하러 갔는데, 계산대 옆에는 연예인 분들의 싸인이 있었어요.

이 중에 능라 평양냉면 바로 맞은편에서 팽현숙의 순대국을 운영하고 계시는 최양락 개그맨, 팽현숙 개그우먼 싸인도 있더라고요.

나중에 팽현숙의 순대국도 꼭 가보고 싶어요.


후기

제가 개인적으로 평양냉면을 좋아하는데, 능라 평양냉면에서 오래간만에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평양냉면도 맛있었지만 녹두지짐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맛집으로 유명한 이유를 알 것 같았어요.

저희 집에서 차로 30분 정도 걸리지만, 앞으로도 평양냉면이 생각나면 자주 방문할 것 같아요.

남양주 덕소에서 평양냉면 맛집을 찾으신다면 능라 평양냉면을 추천드립니다.

 

2021.08.01 - [리뷰/맛집] - [남양주 다산] 팥빙수 우유빙수 단팥죽 맛집! 밀탑 다산리코빌점 방문 후기

 

[남양주 다산] 팥빙수 우유빙수 단팥죽 맛집! 밀탑 다산리코빌점 방문 후기

밀탑은 1985년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을 시작으로 우유 빙수 맛집과 팥죽 맛집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이처럼 유명한 맛집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다산신도시에 밀탑 다산리코빌점이 있어서 

blogreviewss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