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남양주 다산] 한솥도시락 메가치킨마요와 일반 치킨마요 비교

반응형

오랜만에 치킨마요가 먹고 싶어서 집 앞에 있는 한솥도시락 다산역점에 방문했어요. 한솥 다산역점은 남양주 다산신도시 다산역 예정지 인근에 있고, 이전에 포스팅했었던 홍종흔 베이커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영업시간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솥 다산역점은 방문에서 주문할 수도 있고 배달도 가능했어요. 외관은 통유리로 되어 있고 한솥의 시그니처 메뉴인 치킨마요 사진이 걸려있었습니다.

 

매장에는 편히 주문할 수 있게 주문기 두대가 마련되어 있었고,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한솥의 모든 메뉴가 나와서 메뉴를 고를 수 있어요. 메뉴 선택부터 결제까지 간편하고 쉽게 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주문기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주문기 바로 옆에 일반 계산대도 있었고 바로 위에는 메뉴판이 있었습니다. 

 

한솥 메뉴는 도시락과 덮밥, 마요 시리즈, 볶음밥, 사이드 메뉴 굉장히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치킨마요를 사러 갔는데 치킨마요 종류도 메가치킨마요,  왕치킨마요, 빅치킨마요, 일반 치킨마요 네 가지나 있었어요. 제가 어릴 적에 갔을 때 치킨마요만 있었던 거 같은데 이젠 크기별로 다양해졌습니다. 참고로 메가치킨마요와 왕치킨마요에는 밥이 370g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저는 치킨마요 비교를 위해 치킨마요 중에서 제일 큰 메가치킨마요일반 치킨마요 두 개를 주문했고, 소시지와 크림고로케를 추가했습니다. 주방과 카운터가 붙어있어서 주문한 음식이 나오면 바로 포장해서 주었어요. 

 

그리고 카운터 바로 아래에는 도시락과 같이 먹을 수 있게 음료수와 국, 라면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한솥 다산역점은 매장에서 먹을 수 있게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분위기로 인테리어가 잘되어 있어서 먹고 가기에도 좋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창가에도 틈틈이 자리가 있었습니다. 한솥 매장은 주방이 넓어서 홀은 크지는 않지만, 틈틈이 자리가 잘 마련되어 있고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좋았어요. 

 

저는 음식을 포장해서 왔는데, 포장도 깔끔하게 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메가치킨마요는 소스를 두 개 주고 일반 치킨마요는 한 개를 주었습니다. 사진에는 크기가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양이 두배는 되는 것 같았어요. 

 

위 사진에서 왼쪽은 메가치킨마요고 오른쪽은 일반 치킨마요입니다. 확실히 메가치킨마요가 양이 훨씬 많아 보였습니다. 메가치킨마요 그릇의 넓이도 일반 치킨마요 보다 더 넓은데, 메가치킨마요 밥과 치킨 양이 많아서 일반 치킨마요보다 더 넘칠 듯한 비주얼이었어요.

 

먼저, 크림고로케를 추가한 일반 치킨마요를 보겠습니다. 밥이나 치킨은 평범한 정도고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정도의 적당한 양이였습니다. 뭔가 먹고 나면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드는 정도의 양입니다.

 

소시지를 추가한 메가치킨마요인데, 밥양도 많고 큰 치킨 조각도 보여서 훨씬 더 푸짐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소스도 두 개를 넣어줘서 맛이 더 강해서 더욱 맛있었고, 메가치킨마요를 다 먹고 나니 배가 엄청 불렀습니다. 일반 치킨마요는 먹고 나서 아쉬운 느낌이라면 메가치킨마요는 먹다 지치는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후기

먼저, 한솥 다산역점 매장의 개인적인 후기는 매장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깔끔했고, 직원 분들이 많이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굉장히 친절하셔서 좋았아요. 가끔씩 다른 한솥에 잘 못 가면 음식 상태가 안 좋은 곳도 있었는데 다산역점은 음식 상태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치킨마요는 한솥의 시그니처 메뉴답게 맛있었고, 메가치킨마요가 치킨이나 소스 양이 많아서 그런지 일반 치킨마요보다 훨씬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다만, 평소 양이 적으신 편이라면 다 먹기에는 조금 힘들 것 같았습니다. 평소 보통 정도 드시는 편이라면 일반 치킨마요나 빅치킨마요를 추천드리고, 더 많이 드실 수 있다면, 밥이 370g이 들어간 왕치킨마요나 메가치킨마요를 추천드립니다.

 

2021.06.11 - [리뷰/맛집] - [남양주 다산] 빵 맛집 홍종흔 베이커리 다산역점 빵 추천!

 

[남양주 다산] 빵 맛집 홍종흔 베이커리 다산역점 빵 추천!

최근 들어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빵집이 많이 오픈하고 있습니다. 그중 제가 다산에서 가장 자주 가는 빵집인 홍종흔 베이커리 다산역점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홍종흔 베이커리는 현재 수도

blogreviewss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