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집 근처에 하나로마트가 오픈했습니다.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다 보니 기대하며 바로 다녀왔습니다. 하나로마트 다산역점 위치는 다산 자이 아이비 플레이스몰 지하 1층에 있습니다. 현재 다산 하나로마트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휴무일(의무휴점)은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수요일이라고 합니다.
다산 하나로마트 입구입니다. 오픈 당일 낮에는 사람들이 줄 서서 입장했다고 하는데, 저는 늦은 저녁에 가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입장하면 입구 바로 앞에는 각종 신선한 채소들과 과일 등 농산품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특히, 저는 채소를 사두면 항상 남아서 아까웠는데, 다산 하나로마트는 채소를 한번 먹을 정도의 양으로도 판매해서 저한텐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생활용품 코너인데 모든 제품이 깔끔하게 진열되어 있고 구분되어 있어서 필요한 제품을 찾기 편했습니다.
냉장식품과 냉동식품 코너입니다. 그리고 식품 사이사이에 관련 소스들이 진열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 방문했을 때 불고기 소스를 소스 관련 코너에 가서 찾다가 없어서 보니까 관련 식품 사이에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더 편히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냉동식품 바로 옆에는 해산물 코너가 아주 작게 있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혹시 찾으시는 해산물이 없으시다면 근처 인어교주해적섬에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여기는 축산물이 진열된 곳입니다. 생각보다 고기 종류는 다양했고, 고기질도 좋은 것 같아 보였습니다. 저는 저녁에 가서 그런지 식품이 많이 없었습니다. 심지어 계란은 행사를 했었는지 한판은 모두 품절이었습니다.
그리고 축산물 맞은편에는 건어물과 치즈, 버터와 같은 유제품도 있었습니다.
여기는 음료와 주류 코너입니다. 직원 분들이 음료와 주류 코너에서 제품 진열에 대해 많은 얘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제품 진열에도 많은 신경과 고민을 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과자와 향신료, 즉석밥, 통조림, 커피 등 다양하게 진열되어 있습니다.
계산대는 셀프 계산대 4대가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는 고객만족센터가 있습니다. 현재 셀프 계산대에는 항상 직원분께서 안내해주시고, 봉투가 필요하실 때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바로 주셨습니다. 참고로, 종량제 봉투는 20L만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후기
하나로마트 다산역점은 생각보다 규모가 크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었고, 특히 채소와 과일 같은 농산물은 남양주 로컬 푸드를 직송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아파트 단지 사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저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뚜기 고기리 막국수 후기! 고기와 함께! (2) | 2021.05.26 |
---|